본문 바로가기
건강/건강에 좋은식품

뇌경색에 좋은음식, 칸탈로프메론

by 식주생활 2020. 8. 27.

뇌경색, 심근경색, 동맥경화 모두 혈관질환으로, 혈관이 좁아져서 발생하는 질병입니다. 따라서 혈관청소에 도움을 줄 수 있는 항산화식품인 칸탈로프멜론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하는데요, 칸탈로프메론의 가장 큰 특징은 강력한 항산화작용으로 혈관건강에 큰 도움을 준다는 것입니다.

 

따라서, 뇌경색에좋은 음식일 뿐만아니라, 심혈관질환에 좋은음식이면서, 동맥경화에도 좋은음식이기도 하다는 것입니다. 또한, 칸탈로프멜론은 멜론자체로도 섭취하기도 하지만, 보조식품형태로도 손쉽게 섭취할 수 있습니다.

 

 

칸탈로프멜론은 겉껍질은 녹색줄무늬가 있으며, 속은 베타카로틴이 많이 함유되어있어, 노란색 육질이다.

 

 

 

칸탈로프멜론의 특징
  • 칸탈로프멜론의 주요생산지: 프랑스남부
  • 국내 주생산지: 구미
  • 외형특징: 일반적인 멜론과 달리 세로줄이 있으며, 속은 노란색의 육질
  • 유럽에서의 3대 장수식품중 하나: 와인/코코아/칸탈로프멜론

 

 

칸탈로프멜론의 효능

항산화성분을 다량 포함하고 있어 노화방지는 물론, 면역력을 높여줄 수 있고,  또한, 노란색 육질에는 베타카로틴이 일반 멜론에 비해 67배나 들어있어 심혈관질환에 탁월한 효능이 있다. 

 

 

 

칸탈로프멜론의 SOD효소란?

앞서 언급한 항산화성분이라는 것이 SOD효소입니다. 일반멜론에 비해서는 활성산서억제효소가 7배가량 높다고 합니다. 이렇게, 칸탈로프멜론에는 SOD효소가 다량 함유되어있어 활성산소로인한 세포노화를 방지하는 성분으로 혈관건강을 유지하는데 도움이 되며, 항산화성분이 염증물질억제에도 도움을 줍니다. 

 

 

 

 

칸탈로프멜론으로 맛있게 먹는방법

멜론을 맛있게 먹는 방법은 <후숙>입니다. 싱싱한 상태의 꼭지보다 겉면이 노랗게 익고 꼭지도 마른듯 해야 당도가 높아지며 더 맛있어집니다. 상온후숙은 최소 3일에서 1주일정도입니다. 꼭지의 상태를 보고 후숙한후 냉장보관한후 먹으면 가장 맛있게 먹을 수 있습니다.

 

 

 

댓글